2015년 10월 7일 수요일

으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으아아아아아아아

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쨘☆


한정판매 예약주문 석달만에 도착한 SFBT-3.
(페이팔로 받은 달러는 환전수수료 겁나 떼일 것 같으면 그냥 해외직구에 쓰는게 속편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개봉 후에 자세를 만들어보고 느낀점은 역시 생각보다 구동하기가 만만치가 않았다.
관절이 상당히 많고 (80관절) 매우 섬세하기 때문에 자세를 만들 때 끝부분만 마구 비틀어서 원하는 자세를 만든다던가 하는 것이 무리가 따르기 때문.

예를 들어 어깨를 비롯한 팔근육의 움직임을 만들 때는 축이 되는 골격과 근육에 대한 기본적인 상식은 있어야지 제대로 자세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말이 나와 서 그런데, 팔을 굽힐 때 올라오는 상완근이라던지 틀어질때 하완의 척골/요골의 축을 따로 두어서 회전하는 건 정말 예술의 경지다.

가동소체 답게 무리한 데포르메를 구현하지도 않았고, 심지어 몇몇 파츠들은 같은 재질로 느슨하게 두어서 예를 들면 팔을 안쪽으로 좁히면 자연스럽게 가슴이 모아진다던가 하는 식의 섬세함을 구현한 것도 수준급의 장인정신이라 생각된다.

가격은 300달러 정도로 비싼 편에 속하지만, 산다면 절대 후회하지 않을 물건이라고 장담할 수 있다.
물론 피규어처럼 꾸며놓고 감상하는 용도가 아닌 가동소체로서.


SFBT-3에 대한 구매정보는 이곳.

http://dolkus.com/detail.php?id=18697


두 세달에 한 번씩 20개 수량만 한정으로 푸는데 1분 안에 매진된다.(....)
회원가입이 필요하고, 배송비는 30cm 정도일 때 한국 기준으로 25달러 가량.



--------------


정말 다양한 포즈가 가능하다.


다양한 포즈가..




다양한...


댓글 4개 :

  1. 교수님께서 박사 학위의 뜻을 '이제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사람' 이라고 풀어내시더군요. 전 아직 스스로 탐구할 수 있을 정도의 학문을 쌓지 못해서 저런 아름답고 좋은 교보재가 있어도 제대로 쓸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열심히 그려봐야겠네요 ><...

    답글삭제
    답글
    1. 아름다운 교보재를 깊고 어두운 사진으로 더렵혀서 죄송합니다 ㅇ<-<
      최근에 동작 레퍼런스가 필요할 때, 그냥 바로바로 자세를 잡아서 확인 할 수 있는 게 너무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삭제
  2. 예전부터 팬텀크로님을 지켜보던? 팬입니다.
    우연히 네이버에서 팬텀크로님이 올린 롤만화를 봤네요.
    앞으로 하시는 일들이 잘 되시길 바랍니다!

    답글삭제
    답글
    1. 헉 하정우님이 댓글을 달아주셨어!...가 아니라, 예전부터 봐주셨다니 정말 감개무량합니다 ㅠㅠ
      항상 외로울때나 누군가는 내 그림을 봐줄까 하는 생각들이 둥둥 떠다닐 때, 주변에서 이런 분이 계신다는 걸 알아차릴 때에 많은 힘이 난답니다.

      제가 잘 되게 되는 이유도 모두 지켜봐주시는 덕분입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