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9월 6일 일요일

Doodle - White fox (화이트 폭스)


'어벤져스: 일렉트릭 레인'에 나오는 한국히어로(...)

원작코믹스를 보다가 뭔가.....뭔가 위화감이 들어서, 마스크나 기타 특징을 약간 바꿔보았다.

(▲화이트폭스 이미지 모음: 출처- 루리웹)


일단 코믹스 자체에 관해서는 굉장히 할말이 많지만 그부분은 다음으로 미루도록 하고.. 히어로의 이미지에 대한 특징을 꼽자면, 펠리시아 하디. 즉 블랙캣과 상당히 유사한 부분이 많다. 

백발, 털이 달린 복장(블랙캣은 손발 끝에, 화이트폭스는 꼬리가 달려있다), 발톱을 무기처럼 쓰는 기믹이라던지. 발톱같은 경우는 따지자면 캣우먼-블랙캣으로 넘어온 거지만... 잘 모르겠다. 안그래도 유사점이 많은데 굳이 이런 특징을 뽑아왔어야 했는지. 
구미호라서 9가지 초능력이 나온다는데 (...) 전부 나온 건 아니기 때문에 좀 더 두고봐야 할 듯. (마지막화 까지도 능력이 다 나오지 않았다는 걸 보면 뭔가 이야기가 계속 이어질거라는 떡밥인가.)


 #마블 공식 캐릭터는 맞지만, 일렉트릭 레인의 세계관은 '지구-TRN515'으로 (마블은 멀티버스 세계관으로, 여러 우주 속에서 각자 다른 스토리가 존재한다는 설정이며, 우리가 알고있는 메인 세계관은 [지구616]이다.) 정식으로 어벤져스에 가입할 가능성이 있다던지 그정도의 수준은 아직 아니다.

 #지금은 마블의 국내 진출용+팬서비스로 만들어진 캐릭터라 다른 작품에서도 간간히 푸쉬를 받고는 있지만...보통 작품의 인기에 따라서 캐릭터 출연횟수나 비중이 결정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화이트폭스란 캐릭터가 마블세계관에 안정적으로 정착할지 어떨지는 대중의 평가에 의해 좌우될거라 생각한다.
(여론을 보면 그다지 좋은 평은 듣지 못하는 모양.. 확실히 기존 마블 팬의 눈높이에서 보면 고증오류 부터 시작해서 여러가지 거슬리는 부분이 많을 수 밖에 없다.)

수트 디자인 수정

댓글 2개 :

  1. 기술명 아무리해도 구미호 발톱강화는 아니잖아 ㅆㅂ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삭제
  2.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답글삭제